카메사마 2024. 11. 14. 23:03

🐢 저는 우선 이번 프로젝트에서 튜토리얼 구현 담당을 맡았습니당는 우선 이번 프로젝트에서 튜토리얼 구현 담당을 맡았습니당!! 해서 대충 저 나름대로 계획을 세워서 진행할 예정입니다!

🐢 우선 저희 프로젝트 구현 역할 분배는 다음과 같고요!
1. 맵 구현(2명)
2. 캐릭터 움직임 구현(1명)
3. 인벤토리 구현 및 단서 찾는 아이템 관련 trigger 이벤트 구현(2명)
4. 좀비 이벤트, 하트 이벤트 구현(1명)
5 튜토리얼 구현(1명)
6. 마지막 귀신 이벤트 구현(1명)
 
저희는 학교를 배경으로 한 추리 게임을 제작하려 합니당..
 
🌟와기 게임🌟
- STEP1 :: 인트로 제작
(검정 창에 빨간 글씨로 타다다닥 소리나도록 구현하기)
 "사실 우리 학교에는 억울하게 죽은 선생님 한 명이 있대.
그 학생이 환생하려면 인간의 영혼을 먹어야 해서 사람을 좀비로 만든다던데?
다시 원래대로 돌이키려면 그 학생의 노트에 적혀있는 치료제 제조 방법을 찾아야 한대!"

- STEP2 :: 미연시 느낌으로 대화하는 화면 구현
블러 배경 뜨고 핑크 친구랑 초록 친구가 같이 뜸.
(배경을 블러로 처리할지 그냥 둘지 아직 고민중임다)
--> 시간 차로 대화 제공

1: "__야, 우리 학교 괴담 들어봤어?"
player: "뭐? 괴담이라니. 설마 또 지어낸 무서운 얘기 그런 거 하는 거야?"
1: "아니, 이번엔 진짜야. 우리 학교에서 죽은 선생님이 귀신에 돼서 다른 학생들을 좀비로 만든대!"
player: "에이~ 그런 걸 어떻게 믿으라고~ 너가 지어낸 거 다 티나!"
1: "아무래도 그런가..?"

(친구와 player가 함께 웃어넘기는 모습)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여기 부터는 직접적으로 게임 구현하는 부분이랑 연결될 것 같아서 따로 생각하기
- STEP3 :: 화면 디자인과 게임 맵과 연동시키기
- 페이드 아웃되며 검정화면으로 되고, 갑자기 쿵! 하는 소리와 함께 감았던 눈을 뜨면 우리의 totalMap이 뜨도록 하면 될 것 같다.
 
🐢 제가 모아두기 위한 자료들 이므로(?) 프로젝트 중간 중간 막혔던 부분들만 골라서 정리를 할 예정입니다! 처음부터 끝까지 해당 프로젝트의 내용을 담지 않고 있다는 점! (한 마디로 제 입맛에 맞게 하겠다는 뜻임미댜... 하핳)